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뉴스

고흥군장애인복지관, 제6회 전남 발달장애인 자기주장대회 참여

by Marcus Kim 2022. 10. 13.
반응형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이 ‘제6회 전남 발달장애인 자기주장대회’에 참여했다

고흥--(뉴스와이어) 2022년 10월 13일 -- 고흥군장애인복지관(송용환 관장)이 7일 전라남도 내 18개 장애인복지관 및 발달장애인지원센터 주관으로 열린 ‘제6회 전남 발달장애인 자기주장대회’에 참여했다.

제6회 전남 발달장애인 자기주장대회는 ‘변화’란 주제와 ‘서로 존중하고 함께하는 우리’라는 슬로건으로, 참여한 발달장애인들이 직접 투표권을 행사해 발표자를 선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발표자인 발달장애인들은 모두 자기 생각을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당당하게 주장함으로써 다른 발달장애인들에게 공감과 감동을 주며 찬사를 받았다.

고흥군장애인복지관 대표로 참석한 고영성 씨는 본인이 좋아하는 것과 하고 싶은 것에 대한 이야기를 펼쳐 표현상을 수상하고, 상품과 꽃다발을 전달받았다.

고영성 씨는 “더 잘할 수 있었는데 긴장을 많이 했다”며 “다음에는 대상을 노려볼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송용환 관장은 “발달장애인 자기주장대회를 통해 본인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길 바란다”며 “장애인들이 사회의 동등한 주체로써 당당히 자신을 표현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발달장애인 자기주장대회는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장애인들이 스스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장애인복지관 지역권익옹호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고흥군장애인복지관 개요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에 대한 각종 상담지원, 기능향상, 문화여가, 권익옹호 등 장애인의 지역사회생활에 필요한 종합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 위한 사업을 수행하는 장애인복지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반응형

댓글